대표님이 이번 세미나에 관심이 크셔서 또 세미나 후기를 남기셨습니다.

https://blog.naver.com/yeonperfume/221288056275

주말에만 열어드리던 세미나를 주중에 해달라고 하시던 강사님들이 계셔서 열었는데 막상 요청하신 강사님들은 안 오시고 다른 강사님 2분이 기회를 얻어가시네요.

많이 오시면 많이 오시는대로 같은 일 하시는 강사님들을 서로 확인하고 비교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어서 좋고 적게 오시면 적게 오시는대로 궁금하신 부분을 더 많이 얻어가실 수 있으니 좋은 면이 있습니다.

이번에 오신 강사님 2분은 어찌나 열정적이신지 질문이 끊어지질 않아 중간 쉬는 시간도 없이 강의를 해드렸습니다.

많은 질문을 하신 만큼 많이 얻어가셨길 바랍니다.

 

그동안 세미나에 참석하신 강사님들을 뒤에서 관찰해본 결과 약간 특이한 점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건강한' 강사님들이 별로 없다는 사실입니다.

대부분 몸의 어딘가는 문제가 있으셨습니다.

필라테스만이 아니라 Fitness라는 분야의 강사님들은 회원님들을 건강하게 해주는 직업군이기 때문에 강사님들 스스로가 건강하셔야 합니다.

이상이 있는 부분을 인지하고 개선하려는 노력을 남들보다 더욱 많이 해야 결국 오랫동안 이 분야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필라테스는 호흡과 정렬, 정확한 자세를 필요로 하는 운동인 만큼 스스로 정확한 자세와 동작을 구현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혼자서는 이런 부분을 개선하기 힘듭니다.

주변 가까운 필라테스 스튜디오를 방문하여 그룹수업이라도 일주일에 최소 1~2번 이상 하셔야 건강도 유지하고 다른 강사님들과의 교류를 통해 발전할 수 있습니다.

 

다음 세미나에 오실 강사님들이 기다려집니다.

Posted by Kilithiahn
,